앱어워드 뉴스

home새소식앱어워드 뉴스
앱어워드 뉴스

강추! 5월의 베스트 '모바일 3選'

[Digital Life~]'오늘의집' '우먼스톡' '타운어스'

박효주 앱매니저   |    2016.05.28
◇대학생 반값 생활비 실현


■서비스=타운어스
■스토어=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개발사=타운컴퍼니(대표 윤경욱)

반값 등록금은 여전히 요원하고 대학생의 금전적 부담은 날로 커진다. 이런 가운데 대학생의 호주머니 상황을 감안한 구매 형태가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다수의 구매자가 모여 필요한 물품을 도매가 수준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공동구매가 대표적이다.

공동구매의 특성상 참여 인원이 많을수록 구매력은 높아진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캠퍼스 내 공동구매는 동아리나 학과 단위의 소규모로 진행돼 가격 인하 폭이 제한적이었다. 체계적인 수요 집계나 사후 관리도 어려웠다.

‘타운어스’는 학교별로 흩어져 있던 공동구매 수요를 전국적으로 모아 최저가에 대학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이다. 공동구매에 최적화돼 있어서 공동구매 진행자와 참여자 모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타운어스에서 사전 협의한 물품을 활용하기 때문에 최저가를 찾아 가격을 조율하는 시간과 노력을 들일 필요가 없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담당자가 공동구매 방을 개설한 후 공유하면 소속 학생들이 해당 방에 접속해 자유롭게 물품을 추가하면 된다. 주문이나 입금 현황 역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대상 물품도 다양하다. 단체 야구잠바(일명 ‘과 잠바’), 단체 맞춤 의류, MT/OT 먹거리 패키지, 전공 물품, 대학축제 주점 안주 패키지 등 대학 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품이 올라온다. 학교 특성이나 학사 일정까지 맞춰 다양한 물품을 진행하고 있다.

단순한 상거래 비즈니스를 넘어 ‘행사일정’ (단체 내 일정 공유), ‘게시판’ (게시글 게재/관리) 기능을 통해 앱이나 웹상에서 필요한 정보를 나눌 수 있다. 대학생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

◇가장 쉬운 인테리어 레시피

■서비스=오늘의집
■스토어=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개발사=버킷플레이스(대표 이승재)

잡지에 나오는 예쁜 집은 모든 이의 소망이다. 하지만 막상 직접 인테리어를 해보면 상상하지 못한 어려움과 선택의 복잡함에 봉착한다. 일반적으로 실내 장식을 하려면 사례 검색, 맘에 드는 스타일 선택, 가구 및 소품 정보 확인, 제품 구매, 꾸미기 등의 절차를 밟게 된다.

‘오늘의집’은 이처럼 복잡한 실내장식 과정을 단순화한 서비스다. 인테리어 콘텐츠와 제품 구매 정보를 동시에 제공한다. 실내장식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고, 앱에서 건물 형태, 스타일, 평수 등을 입력하면 이에 맞는 맞춤형 인테리어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사용자와 전문가가 꾸민 수 만장의 집 사례를 공간별, 평수별, 스타일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사용자가 꾸민 집에서 사용된 제품정보는 한 번의 터치를 통해 바로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사용자가 인테리어 사례, 스타일, 가구 소품 정보검색에 들이는 노력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줘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인테리어를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디서든 키워드 하나로 원하는 정보를 순식간에 찾아낼 수 있는 강력한 키워드 검색기능도 제공한다. 평소 관심 있던 제품이나 브랜드를 입력하면 관련 인테리어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사례를 통해 해당 제품이 어떤 집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볼 수 있는데 광고성 콘텐츠가 아니라 신뢰감이 더 높다.

이 외에 수많은 인테리어 제품과 가구 중 실제 사용자가 활용한 제품만 모아놓은 ‘추천 제품’ 메뉴도 유용하다. 사용자가 원하는 인테리어 가구만 콕 집어 추천해준다.

국내 주요 스타일링 전문가 80여 명의 포트폴리오와 정보를 제공해 전문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도 지역 및 비용에 따라 쉽게 전문가를 찾을 수 있다. 셀프 인테리어 및 인테리어에 필요한 정보와 꿀팁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가격 착한 뷰티 상품 보고 사자!

■서비스=우먼스톡
■스토어=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개발사=크라클팩토리(대표 김강일)

집에서만 TV로 보던 홈쇼핑 채널이 손안으로 들어왔다.

‘우먼스톡’은 매일 자정, 11시, 오후 6시마다 연예인과 크리에이터 24명이 영상을 통해 직접 브랜드를 소개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최초 미디어 커머스 앱이다.

영상기반 쇼핑몰인 우먼스톡은 모든 영상을 자체 제작한다. 연예인 출연료는 물론 촬영, 편집까지 제작에 드는 모든 비용을 우먼스톡이 일체 부담한다. 이 영상은 우먼스톡 판매 채널 외에도 네이버 TV팟, 카카오 TV, 빙글, 화해, 서프라이즈, LG유플러스 등에 동시 노출된다.

우먼스톡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전 매체를 통틀어 가장 저렴하다. 이는 입점하는 브랜드에 대해 영상제작 지원과 다양한 홍보 채널 노출을 조건으로 상품가격을 낮추기 때문이다.

현재는 미용 분야만 운영하고 있지만 6월부터 패션 분야가 새로 개설된다. 의류, 액세서리, 신발 등 다양한 상품을 동영상으로 보고 구매를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패션 카테고리 입주업체도 기존 뷰티 입주업체와 마찬가지로 입점 시 비디오 콘텐츠 무료 제작은 물론이고 유명인 지원, 이벤트와 기획전 진행, 영상 배포 및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케팅을 제공한다. 또 우먼스톡 콘텐츠 제작 시 패션 디자이너와 외국인 모델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우먼스톡은 또 이미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영문, 중문으로 자막화해 콘텐츠를 확산시키고 글로벌 역직구가 가능하도록 서비스 범위를 늘릴 계획이다.